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과거엔 곡선형 디자인이 근미래적이었다면 지금은 걍 촌스럽게 보여서 그런듯
사실 빅테크만 그런 거 아니고 패션계도 마찬가지임
패션은 로고에 최대한 개성 빼고 브랜드 이미지 자체는
중립적으로 가는게 생존에 유리해서 그럼
개성을 죽일수록 트렌드 대응에 용이하니까
의도된 기어중립임
예전같으면 브랜드 로고, 컨셉, 이미지에 부합하는 10가지 옷
1만개씩 만들어서 탑다운으로 유행시켜 팔았다면
지금은 100가지 컨셉 100개씩 만들어 깔아놓고
바텀업으로 반응 잘오는거 하나만 조져서 100만개
주구장창 만들어 파는게 이득이라
언제든 대박나는 제품에 따라 정체성 갈아치우려는 의도임
테크도 뭐 비슷하지않을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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